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와인 보관 하는 방법 및 고를 때 유의할 점

  와인은 적절한 온도에서 올바르게 보관해야 와인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더 좋은 맛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온도와 보관 환경에 따라 맛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와인 보관하는 적정 온도와 고를 때 주의할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인-보관법

 

1. 온도 및 습도

 와인을 보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온도입니다.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냉장 보관을 해야 하고 일반적으로 8-15도 사이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류별로 상세한 추천 온도는 레드와인은 12-18도, 화이트와인은 7-12도, 스파클링 와인은 0-6도 정도입니다.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와인 쿨러나 전용 냉장을 사용해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장소 및 방향

 와인은 어두운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고 병을 가로로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르크 마개와 와인 사이에 습기와 공기가 생기는 것을 막아 산화되는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인은 진동이 있는 곳에 둘 경우 액체의 성분을 변질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진동이나 충격이 없는 곳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3, 구매시 유의할 점

 와인을 고를 때에는 음식과의 조화나 자신의 취향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원산지에 따라 특징도 다르고 종류에 따라 스위트함, 탄닌감, 바디감도 다양하니 좋아하는 스타일의 와인을 찾는 것이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와인에 대해 잘 모른다면 아무거나 선택하기보다는 와인 전문가나 온라인 리뷰들을 참고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고, 매장 방문 시에는 직원의 추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와인의 빛깔을 확인했을 때 다갈색이거나 흐린 색이라면 산화되거나 불순물이 들어있을 수 있기 때문에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개봉 후 보관 방법

 남은 병에 코르크 마개로 그대로 닫는 것이 가장 좋지만 어려울 경우에는 와인 스토퍼 등을 사용해서 공기를 완전히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의 입구 부분에 산소 보호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스프레이가 없다면 스토퍼 등으로 입구 공기를 차단한 후, 냉장 보관 하시면 산화 속도를 늦출 수 있어 일정 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위 주의 사항들을 따르면 와인의 품질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어 신선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개봉 후에는 되도록 빠른 기간 안에 드시는 것이 좋고 종류와 보관하는 환경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위 내용들을 잘 참고해 주시고, 맛있는 경험이 되시길 바랍니다.